젠지의 비대면 사랑법, 데이팅 앱


한국에서도 ‘정오의 데이트’ , ‘아만다’ 등 소셜 데이팅 앱 또는 소개팅 앱으로 불리는 서비스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 조만간 이 같은 서비스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엇보다 데이팅 앱은 한 번의 만남을 갖는데 수십만원의 비용을 요구하는 기존의 결혼 중매회사에 비해 압도적으로 저렴한 방식으로, 놀랍도록 다양한 이용자 범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인맥에 기대지 않고 스스로 인연을 만날 수도 있으며 마음에 드는 상대를 직접 고를 수 있다. 또 익명의 온라인 소통은 더 솔직하고 애정 깊은 관계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페이스북은 월간 활성 사용자수 22억명을 보유한 소셜미디어 공룡이다. 이용자의 취향과 지향하는 가치를 엿볼 수 있는 고급 정보들이 넘쳐난다. 데이팅 서비스의 핵심이 상대방에 대한 신뢰인 만큼 페이스북은 출발부터 유리한 고지에 서있다.


문제는, 부정적인 인식에 대해 어떻게 사용자를 보호하느냐 인 것 같습니다. 보안은 기본이고 성소수자들의 계정 추적을 막는 기능과 같은 사용자 보호 기능이 철저해진다면 한국 시장도 서서히 열리지 않을까요?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구글플레이스토어 또는 미투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및 확인할 수 있다. 소셜 데이팅 앱 ‘미투’가 다양한 사용자 요구에 맞는 개인 맞춤형 프라이빗 서비스 업데이트 버전을 20일 론칭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소셜데이팅 앱이 2018년 상반기 비게임 앱 부문 매출 2위에서 5위를 모두 차지했다. 현재 구글플레이에 등록된 소셜데이팅 앱의 개수는 200개 이상이며 올해 소셜데이팅 앱 시장 규모는 2000억 원대로 추산된다.


괴상한 사람들은 최악은 아니지만 식당 테이블에 앉아 마주보고 치실로 이빨을 닦는 등의 기행을 한 사람들입니다. 미국 뉴욕타임스는 21일(현지시간) “당신은 온라인에서 정말 멋진 사람과 매칭됐습니다. 사실은 그녀의 대행업자였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데이팅 앱 대행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메레디스 골든이라는 43세 여성 데이팅 컨설턴트입니다.


‘틴더’ 외에도 나스닥에 데이팅 앱이 상장하며, 데이팅 앱은 전 세계적인 만남 플랫폼으로 자리 잡는 추세다. 데이팅 앱을 직접 써본 필자가 데이팅 앱의 인기 원인과 성공 전략을 전한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둘째, 스마트폰의 일상화로 소개팅 어플을 통해 빠르게 이뤄지는 만남에 대해 우호적으로 바뀌었으며, 번번이 친구들에게 소개팅을 요청하는 아쉬운 얘기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첫째, 모바일 기기의 발달로 인해 기존의 고비용의 소개팅 중계서비스와 달리 소개팅어플 서비스를 통해 저렴하고 편리하게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소개팅 매니저 서비스 업체 ‘언니의 인맥’은 “소개팅 어플보다는 진지하게, 결혼정보회사보다는 부담감 없이”를 모토로 회원들의 솔직하고 기분 좋은 만남을 주선하고 있다. 규모와 성격의 차이는 있지만, 지난해 초 소셜 데이팅 앱 '틴더'를 개발한 미국 나스닥 상장사 매치그룹이 글로벌 소셜 플랫폼 '아자르'를 개발한 한국의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를 2조원에 인수한 바 있다. 글림스는 인스타그램과 연동된 무료 포토 데이트 앱입니다. 단순히 인스타그램과 소개팅 어플의 만남이라고 보면 되죠.


경쟁자가 쏟아지는 시장 속에서 소셜데이팅 앱은 각자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다. 특징으로는 16명의 이성 카드를 소개 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 이용해본 경험은 있지만, 며칠 사용하다가 삭제한 기억이 있습니다. (주)모젯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정오의데이트는 19,460건의 조회수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정오의데이트는 매일 12시 이성을 소개시켜주는 컨셉으로 소개팅 뿐만 아니라 위치기반 소개팅, 실시간 라이브 채팅, 셀프 소개팅 등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체들은 가입신청을 받아 작성된 프로필에 허위가 없는지를 심사하고 불량사진과 키워드를 걸러내는 까다로운 승인절차를 거쳐 가입을 허용한다.


최근 일본에서는 온라인 소셜데이팅 앱을 활용해 ‘콘카츠(婚活・연인이나 결혼상대를 물색하는 일)’를 하는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소셜데이팅 앱의 이용자 수는 올해 하절기부터 본격적으로 늘어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호주의 한 연구팀이 온라인으로 파트너를 선택하는 남성과 여성의 선호도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다.

오피사이트 추천 강남 룸살롱 강남 오피 강남 룸살롱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